블로그 이미지
어릴적 내가 바라보았던 아빠는 뭐든지 할수있는 존재였다. 키도크고, 힘도 쌔고,세상에서 제일 무서웠고....그리고 우리 아빠는 뭐든지 잘했다. 뭐든 잘 만들고, 뭐든 잘 고치고, 세상을 향해 자신있게 욕도 하시고....., 그리고 이렇게 커버린 나! 내옆엔 아빠대신 토끼 같은 자식과 여우같은 마누라가 나를 지켜보고 있다. 그래서 난....! 내마음속에 있는 아빠가 되기로 했다. 우리 아가의 아빠 그리고 세상에 필요로하는 곳의 아빠가 되기로.....,
아빠생각

Archive

  • 425,196total
  • 13today
  • 60yesterday

안녕하세요.. 전 컴맹입니다..ㅎㅎ

허나 기본적인것은 하는것 같은데, 몇몇 분들이 컴맹이라고 말을하네요.

그래서 저는 컴맹이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사용하고 있는 레노버 노트북의 하드디스크가 망가져서

부팅이 되질 않네요. 때마침 처제의 메인보드가 나가서 수리를 하지 못하는

HP노트북이 생각이나서 그 노트북의 하드를 서로 맞교환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여 HP노트북을 건네 받았습니다.

 

 모델명이 나와있지를 않네요..

암튼 2010년도에 아는사람이 괜찮은거라며 골라준거네요.

HP노트북 뒷태의 대략적인 중요 위치도입니다.

사진안의 그림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엄지손가락이 위치한 부분에 홈이 있는데 그곳에

엄지를 넣고 좌측으로 밀면 컨넥터가 분리됩니다.

볼트에 스프링이 달려있고 홈 부분에 이탈이 방지되게 되어있다.

이부분이 하드디스크 케이스와 노트북 본체에 결합시기키위한  볼트인데

행여나 누군가의 손에 의해 분리가 되더라도 분실을 하지 말라고

세심한 배려가 되어있네요..

ㅎㅎ 적어도 제가 쓰던 레노버 노트북은 이렇게 안되어 있거든요.

견고하게 하드디스크를 고정시키는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니까요.

이 두넘을 분리하면 하드와 케이스가 또 다신 분리됩니다.

케이스를 분리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네요.

하드디스크 윗면에 이렇게 정보가 나와있네요.

빨간줄 부분을 보면 2010년5월15일 날자니까

그리고 지금은 2013년4월9일이니까

A/S기간이 3년이라면 무상 교체까지 가능하겠지요.

혹시라도 1년이나 2년짜리 일수도 있거든요..

 

이젠 S/N(일련번호)로 확인하여 보증기간인지

확인하러 갑시다...

이분으로 인해 알게되었구요. 공감하기는 했는데...

댓글 남기기가 없어서리 이분 블로그 메인을 삽입하는것으로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하겠습니다.

세세한 궁금하신 점은 이분이 제대로 아시는 듯합니다.

 

빨간줄 주소를 직접 치시던지 위에 블로그에 직접 접속을 하시던지...아니면

 WD하드 AS기간조회 : https://westerndigital.secure.force.com/WarrantyCheck?lang=ko

                                              여기를 클릭하시던지요...ㅎㅎ

WD하드 AS기간조회 주소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이 국가를 선택하고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속하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뜨고

파란줄의 되풀이해여를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이고

붉은줄의 제한보증없음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창이 뜬다.

첫째줄 형광색으로 V자 체크된것이 나와 관련된것이고,

나머지는 나와 상관없는 것들이라고 내 직감으로 판단됩니다.

사실 그 밑에까지 해석하자니 짜증이 나서요... 이해해주세요...

첫째줄 영어가 잘 안보이니 적고 콩그리쉬해석을 해보겠습니다.

틀리더라도 이해해주시길..저의 능력이 이정도 뿐이라서요...

In Limited Warranty : 제한보증기간내에 있다

The product is under warranty and available for replacement. 

: 이 생산품은 대체하기위한 효력이 있는 보증기간중이다.

뭐 이정의 뜻인것 같습니다.

 

 모델에 따른 AS센터구별: http://www.uplaza.co.kr/pop_as_check.html

여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과 동시에 써비스되는 제품 모델명등이 엄청 길게

나옵니다. 그건 너무 길어서리....걍 패스햇습니다.. 이해해주세요....

서비스 가능 모델 확인

당사는 수입 유통사로서 당사 유통제품에 한하여 WD교환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4월 1일부터 WD 제조사 정책 변경에 따라 2.5" MB 제품과 외장하드만 당사에서 서비스 진행되며

3.5" DT 제품은 도우정보나 명정보를 통해 교환처리 됩니다.

서비스 교환처는 방문, 발송 전에 확인 바랍니다.

무상 2년 기간중이어도 단종제품에 대해서는 WD지원센터를 통해 입고 교체 서비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표 참조)

도우정보 AS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6-1 선인상가 21동 1층 223호 TEL) 02-2120-3415

명정보 AS

서울 용산구 한강로 3가 40-969 터미널 전자 상가 1층 2호 TEL) 02-3273-9700

컴장수 AS

 

 

 

서울 용산구 원효로 3가 원효 전자상가 6동 1층 1,2호 TEL) 02 - 715 - 4345 (내선 9103)

WD 지원센터

서울 용산구 한강로 3가 40-969 터미널 전자상가 5층 35호 TEL ) 02 - 703 - 6550

 

posted by 아빠가 해야할 일들. 아빠생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ansik's Drink 2013.04.10 12:18 신고  Addr  Edit/Del  Reply

    잘 알아 간답니다~^^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겠죠~

  2. +요롱이+ 2013.04.10 17:16 신고  Addr  Edit/Del  Reply

    덕분에 잘 알아 갑니다^^
    정말 모르는게 없으신 듯 해요 ㅎ

  3. GOOKs 2013.09.16 23:06  Addr  Edit/Del  Reply

    RMA 신청해서 교환 받으셨는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델 노트북에 WD하드가 장착되어 있는데 배드섹터와 느려짐이 심해서 찾아보던 중에 이 글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교환은 잘 받으셨는지가 우선 궁금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것 같아 바로 잡아봅니다.
    제한정보없음 상태를 눌러서 나오는 창은 보증 상태에 나타나는 문구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초록색 체크 부분이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제한정보없음 항목을 해석해보면 "이 제품은 원래 시스템 제조업체에 판매된 것입니다. 보증 서비스는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구입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노트북 제조업체에 문의하라는 뜻입니다.

    • 윙윙윙 2013.09.26 20:49  Addr  Edit/Del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 설명에 나온 하드는 '제한 보증 없음'으로 아마 OEM방식으로 제작되어서 하드 제조사에서는 보증을 애초에 따로 해주지 않는 하드로, 노트북 제조회사에 자체 보증 책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하드의 경우엔 단품 구매이기 때문에 보증 사항에 '제한 보증 적용 중'이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배드가 떠서 이번에 AS를 받아야할 것 같습니다..

    • 아빠가 해야할 일들. 아빠생각 2013.10.03 22:49 신고  Addr  Edit/Del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을 다시 올릴려고
      했는데 일에 치여 블로그도 못하고 그러다보니 제대로 된 글을 올리지
      못한거 같습니다...
      님들 말이 맞고요... 제가 용산에 wd하드 a/s센터를 찾아 갔더니
      님들 말처럼 노트북제조회사에 문의 하라는 말만을 듣고 걸음을 되돌렸던 경험을 하게 되었네요..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좋은 꿈 꾸시길 바라겠습니다.